자유게시판/-에 대하여

목줄에 대하여

queencharleslulu 2021. 4. 6. 21:27

목줄(Collar)을 제외한 나머지 형태를 하네스(Harness)라고 해요. 하네스의 종류는 정말 여러 형태가 있어요. 안경형 하네스, H형하네스(Y형하네스), L형하네스, 이지워크 총 4가지예요.

어떤 제품이든 입히기 쉬운만큼 벗겨지기 쉬우며, 입히기 어려운 만큼 벗겨지기 어렵습니다.

목줄
일단 목줄부터 목줄은 제일 입히기 쉽고, 가벼워요. 위 사진의 나온 목줄은 러프웨어 제품인데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버클의 형태가 ) 가 아닌ㅣ자 에요. 목줄이나 하네스의 버클은 라운드면 더 좋아요. 목줄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이 많은데, 사실 목줄은 가장 기본적인 형태예요. 훈련 시 목줄을 권장하기도 하죠. H형 하네스를 고집하는 보듬에서도, 강아지들을 생각하는 러프웨어에서도 목줄을 만들어요.

안경형 하네스 (가슴 부분이 없는)
이 하네스는 굳이 틀에 넣는다고 한다면 안경형이에요. H형태랑 모습은 비슷하지만 기능은 많이 달라요. 가슴을 지지하는 부분이 없어서 충격이 목에 집중이 돼요. 가슴을 지지하는 부분이 없어서 쉽게 벗겨져요. 안경형 하네스들의 모든 단점이 입히기는 쉬우나, 쉽게 벗겨지는 거에요.

안경형 하네스 (X형)
요즘 SNS에서 정말 많이 보이는 페스룸하네스에요. 페스룸에서는 X형이라고 하더라고요. 광고에서는 패딩 처리되고 우리 아이가 편해한다라고 하는데 사실 단점이 있어요. 단점은 안경형이라는 거예요. 루루를 8차선 되는 도로에서 안경형을 사용하는도 중 당김 시 하네스가 빠져서 정말 큰일이 날뻔했어요. 그 후 하네스에 대해서 공부를 하게 되는 계기가 됐죠... 이 하네스는 힘이 겨드랑이에 집중이 돼서 겨드랑이 쪽으로 정말 쉽게 벗겨져요. 하지만 안경형이라서 입히기는 쉬워요.

안경형 하네스 (L형 하네스와 근접한)
입히기 쉽고, L형 하네스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H형 하네스 (베이직, 패딩이 없는)
H형 하네스에서도 가장 베이식 한 하네스입니다. H형은 충격을 골고루 분산해주고, 벗김이 확실히 목줄과 다른 하네스에 비해서는 안 벗겨져요. 이 하네스의 단점이 있다면 연결고리가 메탈이라서 목 앞에 있는 메탈이 당김 시 충격을 줄 수 있다에요. 그리고 귀가 닿는 아이들한테는 좀 불편하죠. 그래서 최근에 보듬에서 투피스 하네스와 후크형 하네스를 만들었어요.

H형 하네스 (패딩이 있는)
천으로 된 H형 하네스예요. 아래 하네스는 굳이 따지자면 왕자 하네스죠. 위 사진처럼 생긴 하네스들의 장점은 H형의 장점을 다 가지고 있고, 천으로 돼서 연결고리가 메탈이 아니라서 충격이 없는 거예요. 정말 세상에서 이보다 완벽한 하네스가 있을까 싶어요. 또 굳이 하나가 있다면 몸에 달라붙는 면적이 크죠. 그래서 싫어하는 애들도 있을 거예요.

L형 하네스
L자 하네스예요. 위에 H형 하네스보다는 확실히 몸에 닿는 면적이 적죠. 그래서 뛰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되게 인기가 많은 하네스예요. 이 하네스는 충격이 목 앞에 집중이 돼요. 그래서 충격면에서는 아쉬워요. 안경형이랑은 달리 목과 가슴을 지탱해서 벗겨짐도 덜해요. H형의 닿는 면적이 싫고, 뛰뛰를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려요. L형 하네스에 앞 고리가 지원되면 이게 이지워크가 됩니다. (L형 하네스를 구매하신다면 분독 하네스 추천드려요. 뒷고리와 앞고리 전부 사용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이 가능해요.)

앞고리 하네스 (이지워크)
마지막으로 이지워크 하네스예요. 펫세이프라는 회사에서 아마 처음 만든 걸로 알고 있어요. 이 하네스는 위에 나와있는 하네스와 달리 앞에 고리가 있는 하네스예요. H형에서도 러프웨어나 루카펫 같은 앞고리가 지원되는 하네스들이 있는데요. 기능은 이지워크랑 똑같아요. 그래서 제가 H형이 완벽한 하네스라고 한 거예요. 이 앞고리를 하면 당김 시 강아지가 몸이 비틀어져요. 뒤에 고리가 있는 하네스들은 강아지가 당김 시 당겨지는데 앞고리는 그러지 않아서 당김이 심한 아이들이 많이 쓰는 하네스예요. 앞고리라서 당김 시 겨드랑이 쓸림이 조금 있는데 이 부분은 또 제품마다 다른 것 같더라고요. 이지워크는 정말 써보신 분들만 알아요. 정말 편합니다. 사람 많은 곳에서 줄을 폴딩하고 이지워크를 쓰면서 걷는 기분은 최고입니다. (앞고리 하네스를 구매하신다면 분독 하네스 추천드려요. 뒷고리와 앞고리 전부 사용할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이 가능해요.)


그 외의 핀치칼라, 젠틀리더, 쵸크체인은 제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