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일지

보듬에서의 20번째 훈련 (어질리티-기초)

queencharleslulu 2022. 6. 27. 04:13
타켓 디스크 훈련
8주년 기념 포토홀
못 기다림.. ㅋ

저번 수업(펀질리티에서)에서 루루가 장애물 넘는걸 잘해서 이번에 기초 수업을 듣게 되었다. 기초-비기너 순으로 시작이 된다고 한다.

기초 수업에서는 타켓 디스크 위에 간식을 올려두고, 간식이 올려져 있는 타켓 디스크를 쳐다보고 있으면 ‘먹어’라는 신호와 같이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목표점을 알려주고, 이걸 허들 앞에서도 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허들은 양옆에 있는 허들 윙과 중간에 있는 허들바가 있는데, 큰 아이들은 허들바를 높게 작은 아이들은 허들바를 낮게해서 실제 어질리티 대회에서는 진행이 된다고 한다.

처음에 연습할때는 허들바는 없이 허들윙 좌우로만 움직여보고, 허들바를 한쪽에만 거치는 정도로 낮게해서 넘어보고, 그 다음에는 타켓 디스크를 두고 허들바를 정확하개 한게, 그 다음에는 2개 이렇게 조금씩 넘어서 허들은 연습했다.

그리고 터널도 연습을 했는데, 터널은 안쪽 바깥쪽이 있는데 확실히 안쪽 코너링이 편한거는 어질리티도 마찬가지 인거 같다.ㅋ 터널을 들어갈때 바같쪽에서 돌면 보폭이 커진다.

터널은 안에 손을 넣는게 아니라, 위로 스치듯이 해서 해야지 아이들이 적응을 한다고 하셨다. 손을 안에 넣으면 간식이 사라진줄 알아서 다시 간식이 있는 손쪽으로 온다고..

그렇게 허들과 터널을 한번 연습하고, 2명씩 짝을 맞춰서 타켓 디스크가 아닌 보호자한테 오면 간식이 오는걸 했다. 다른 아이 보호자님이 줄을 잡아주시고, 반대편에서 부르는 식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마리씩 배운 터널과 허들을 한번에 다 넘어 보는걸 했는데, 루루는 1번째는 그럭저럭 잘 했는데, 2번째에서는 터널에서 오래걸렸다..ㅠ (확실히 1번째 수업이라서.. 다른 친구는 3번정도한 친구도 있었는데 너무 잘했다)

루루도 한번 꾸준히 해서 나중에는 잘해보고 싶다~ (이제 루루가 내 운동도 시키는구나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