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LUG

보듬에서의 8번째 훈련 (CD1-1주차) 본문

훈련일지

보듬에서의 8번째 훈련 (CD1-1주차)

queencharleslulu 2021. 7. 3. 20:56


CD1 이라는 수업은 3급 반려견 훈련사 자격증을 시험 볼 때 하는 과정이에요. 그래서 조금 난이도가 있더라고요. 내용은 힐트레이닝인데, 줄이 없는 오프리쉬 상태에서 발 옆에(Hill) 붙어서 걸으면서 앉기고하고, 엎드리기도하고, 빨리 걷기도하고, 느리게 걷기도 하고, 기다려를 시킨 뒤 멀어졌다가 부르기는 하는 여러 예절교육 수업들의 총집합(?)이라고 할까요. 난이도가 있는 수업이에요. 그래서 이 수업은 5주차로 진행이되요. (훈련사님이 5주동안 해도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일단 기본적인 힐 포지션(발 옆에 딱 붙어있는)과 핸들러 두 다리 사이에 딱 마주보면서 있는 자세를 연습을 했어요. 루루는 힐 포지션이 걸으면서는 잘 하지만 가만히 있으면 흐트려져서 허리가 너무 아팠습니다. 발 앞에 두는거를 ‘와’라고 하고, 발 옆에 두는거를 ‘따라’라고 하시더라고요. 이 두 동작을 반복을 하면서 자세를 천천히 연습을 했어요.

강아지를 이렇게 앞에 혹은 옆에 둘 때 루어링(간식으로 몰기)도 하고,줄을 텐션해서 당겨지는 쪽으로 오게 시키기도 하는데요. 긍정강화(간식보상)를 쓰는게 아무래도 더 좋겠죠. 그리고 루어링은 처음에는 입에 간식을 주면서 조금씩 갈아먹게 한번에 먹지 못하게 하면서 자세를 잡고, 나중에는 손이 허리 위치정도로 올라가면서 루어링을 하게되요. 나중에는 루어링없이 몸동작으로나 음성신호로만 가능하겠죠.

유튜브에 CD1 이나 3급 훈련사 시험이라고 검색하시면 어떻게 시험을 보는지 나오더라고요. 정말 루루가 가능할지 의문이 조금은 드는데 요놈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 ㅠ

이번 CD1 클래스를 진행하시는 분은 유정민 훈련사님인데 어질리티와 요 수업을 집중적으로 하시는 것 같으시더라고요.

열심히 참여해서 남은 2~5주차 후기도 올릴게요.

Comments